김병수 김포시장, "역동하는 젊은 김포에 부응하는 질 높은 교육과 돌봄 확대해 갈 것"
2024-06-11 15:36
김포시-경기도교육청, 교육발전 특구 추진 업무협약 체결
UAM 산업육성 전문가 포럼 개최
UAM 산업육성 전문가 포럼 개최
김병수 김포시장은 "민선8기가 이룬 서울지하철 연장, 서울통합, 경제혁신 등 모든 성과들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함이다. 김포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관건이고 특히 미래지역경제를 견인할 AI와 SW교육에 특화된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고 "김포시 교육의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임태희 도 교육감님, 연세대, 김포대, ㈜AHA 대표님 등 지역협의체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경기 김포시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상호 협조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 임태희 도교육감, 늘봄학교 업무 지원과 관련해 박진영 김포대 총장이, AI 및 SW 분야 교육과 관련해 이남규 연세대 산업교육분과장이 참석했다.
한편 교육부가 추진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는 이달 30일까지 2차 공모를 거쳐 7월 말 시범지역을 최종 발표한다.
◆ UAM 산업육성 전문가 포럼 개최
이번 행사는 김포시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지자체·전문가·유관기관·기업으로 구성된 협력체 차원에서 산업육성 전략을 모색하고, UAM 상용화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는 최근 출범한 세계 최초의 첨단항공교통 국제 사실표준화기구 (G3AM) 의장이기도 한 문우춘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첨단항공우주기술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전정규 한화시스템 UAM 사업개발팀장의 AAM 상용화 전망 △김재우 대한항공 UAM 섹션장의 UAM 운항과 교통관리 △강광구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이사의 항공우주 생태계 품질혁신 내용을 다룰 전망이다.
또한 김포시와 KTL을 비롯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장재원 책임연구원, SKT 신상훈 UAM 팀리더, 한국공항공사 유금식 IAM 사업단 차장이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사전 등록된 기업 등에 한해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우리시는 상상으로만 여겨지던 UAM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고, 이제는 현실이 된 UAM의 성공을 선도하려 한다. 이번 포럼이 도전과 기회의 UAM 신산업이 안착하고,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데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