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실무형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4-06-10 17:09
16일까지…'포스코 포유드림'과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 두 곳 모두 신청
4주간 취업역량 교육과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우수 교육생에게는 인턴 기회도
4주간 취업역량 교육과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 수행…우수 교육생에게는 인턴 기회도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 준비 청년들을 지원하고, 취업 난 속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4000명이 넘는 수료생 중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할 만큼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는 이번 24-5차 교육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광양캠퍼스에서 비대면 및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되는 1주 차에는 희망 산업 및 직무 분석, 일대일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교육한다.
합숙으로 진행되는 2~4주 차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 소속 전문 코치들의 멘토링 하에 조별로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인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임원과의 대화, 취준생 마음챙김 명상교육, 수료생 토크콘서트와 같이 취업 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탄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취업 준비생들은 교육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쌓고, 여러 사람들과 협업해 새로운 방법론을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숙식을 포함한 전체 교육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 성적의 교육생에게는 2개월 간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에서 모두 신청해야 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16일까지다. 선발 결과는 6월 21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