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미니캡슐 '루테인지아잔틴' 선봬···"수박씨만큼 작아"

2024-06-10 09:26
목 넘김이 편한 1cm 미만 초소형 사이즈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 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마리골드 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20mg)으로 함유하고 있다. 반면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수박씨처럼 작고 가벼워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 김슬흰 담당자는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을 담았음에도, 크기를 최소화해 목 넘김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도 손쉽게 복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