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평생 함께 누리는 건강도시 오산 위해 나아가다
2024-06-05 14:58
홍보·체험부스 운영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이번 행사는 시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어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행사는 시민 건강증진, 감염병 예방 등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5명 시상을 비롯해 △치면세균막 관찰 △한방차 즐기기 △혈자리 자극 체험 △감염병 예방 홍보 △폐의약품 안전하게 버리기 △흡연·음주 체험 △인바디 검사 △치매예방수칙 3·3·3 교육 △마음안심버스 운영 △혈압·혈당 측정 △임산부 배려하기 △방문건강관리사업 △음식문화개선 및 식중독 예방 홍보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로 운영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제52회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들을 시민들과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평생 건강을 누리는 오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이번 강연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긍정양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대화 훈련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재연 소장(리플러스인간연구소)을 초청했다.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소통하는 법 △상처 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법 △화내지 않고 훈육하는 기술 등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대화법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녀와 건강하게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깨달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오산시와 오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선제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행복한 가정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22년에 개관해 오산시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를 전담하는 기관으로 아동 및 행위자 심리검사 및 치료, 신고 의무자 및 일반인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아동 권리교육·옹호 사업, 지역사회조직 및 네트워크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