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개최

2024-06-03 15:35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위해 전 부서 총력

이병환 성주군수가 2024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에서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부서 별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해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3일 성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2024년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전 실과소장·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및 '1부서 1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부패취약분야 집중관리 및 조직문화 개선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 확산 △청렴시스템 구축 및 사전 예방의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청렴교육, 청렴토크콘서트, 청렴해피콜, 청렴주간운영 등 세부시책을 적극 추진해 청렴성주 달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날, 간부 공무원들은 각 부서에서 수립한 34개의 청렴 시책을 보고하고, 소통·화합을 통한 조직문화개선과 청렴 실천에 솔선수범 하기로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은 전 부서의 협업과 직원 화합이 이뤄져야 가능하다. ”라며 “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부서 별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해 3년 연속 종합 청렴도 2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