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가는 달…관협, 국내상품 랜덤 매칭 이벤트 진행

2024-05-30 11:39

6월 여행가는 달 계기 여행상품 랜덤매칭 이벤트 포스터. [사진=한국관광협회중앙회]
"여행 상품, 여행 사연을 공모하면 무작위로 연결해드려요."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가 6월 ‘여행가는 달’을 계기로 국내 여행상품 무작위 연결(랜덤 매칭) 행사를 진행한다.

중앙회는 국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 개발을 유도하는 한편, 여행 참가자를 공개 모집해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행자들이 방문한 관광지의 수용태세를 직접 점검토록 할 계획이다.

중앙회는 인생샷·문화·식도락·액티비티 체험·웰니스 힐링·반려동물 동반·야간관광, DMZ 관광 등 8가지 주제로 여행상품을 모집한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주제별 2~3개 여행상품을 선정한다. 

여행상품 선정 후에는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여행 관련 사연을 신청받아 500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들은 참가비 3만원만 내면 1박 2일 국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여행지는 여행자가 사전에 신청한 사연과 관련된 국내 관광지가 무작위 연결된다. 여행자는 어디로 여행가는지 출발 직전에 알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여행자들은 지역의 숨은 관광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개하고 숙박·교통·쇼핑 등 관광지 수용태세를 점검하게 된다. 

윤영호 중앙회장은 “여행상품 랜덤매칭 이벤트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국내 여행을 촉진하고 여행자의 눈높이에서 관광지의 수용태세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나은, 더 즐거운, 더 행복한 국내여행을 만들기 위해 많은 국민이 동참해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여행사들이 참여하는 국내 여행상품 공모와 여행 참여자 사연 신청은 6월 3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 접속해 여행혜택 > 놀거리혜택에서 ‘랜덤’으로 검색하거나,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