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

2024-05-28 14:08
조달 건수 상승 등 청렴계약 노력 '결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28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교육지원청 부문에서는 군산교육지원청, 학교 부문에서는 군산명화학교·전주영생고등학교가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표창은 기관별 S2B 이용 실적 및 전년 대비 증감률 등을 평가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전북교육청은 조달 건수 4만2297건으로 2022년 대비 13.8% 증가, 조달 금액은 527억2500만원으로 전년 대비 34.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S2B에 전북교육장터 코너를 개설해 지역 제품 우선구매에 앞장서왔고, 지역별 S2B 지정정보처리장치 이용 교육 실시와 분기별 실적 관리, 우수기관 계약담당자 시상 등 공정한 계약업무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본청, 직속기관, 학교 계약업무담당자들이 다 함께 노력해 얻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받는 계약업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술적 재능·열정 마음껏 펼쳐보세요”…예능리더 선발대회 참가자 접수
[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4년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우리학교 원 PICK!)’를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가운데 참가 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학교 안에서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학교문화 예술교육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참가분야는 보컬·댄스·밴드·랩 등으로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역별로 서류 접수 및 심사 후 △군산 예선(6월 23일) △남원·임실·순창·무주·진안·장수 예선(8월 17일) △익산 예선(8월 24일) △김제·정읍·부안·고창 예선(9월 28일) △전주·완주 예선(10월 5일)을 거쳐 지역별 본선 상자들이 참가하는 본선대회를 10월 27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대회를 주관하는 JTV 전주방송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심사용 동영상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