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국회의원, 태백시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 선정

2024-05-23 12:17

이철규 국회의원[사진=이동원 기자]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23일 행정안전부의 '2024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태백의 빛(희망)을 담아가는 공간 FlashBag(back)'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은 지역 고유의 자원과 특성을 활용하여 생활권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태백의 빛(희망)을 담아가는 공간 FlashBag(back)' 사업은 탄광산업으로 유명한 태백시의 이미지를 은하수와 빛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 관광자원의 연계와 지역 활성화 기반을 확보하고자 한다.
 
태백시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3억 원을 포함하여 총 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 예산은 태백시 장성동 비와야폭포 일대에 빛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거점 공간을 구축하고, 주민들이 참여한 녹음 가이드와 거리 예술작품 전시 등을 통해 태백시만의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관광 브랜딩을 구축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이철규 의원은 "이번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 선정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진 태백시의 관광산업이 더욱 다양성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로컬브랜딩을 비롯한 관광산업이 태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태백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