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쉽고 편리한 관광 택시 이용 앱 '타보소 관광' 출시
2024-05-14 15:19
전용 앱 통한 간편 예약, 자동배차 시스템 갖춰 관광 택시 이용 활성화 독려
앱 출시 기념 요금 할인 및 즉석 기념 사진 제공 이벤트 진행
앱 출시 기념 요금 할인 및 즉석 기념 사진 제공 이벤트 진행
이 앱은 포항시와 포스코홀딩스가 참여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내 스마트 교통 분야의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약 반년 간의 제작 과정을 거쳐 지난달 25일 앱 시연회를 마쳤다.
포항 관광 택시 앱은 포항 관광 홈페이지에 예약이 들어오면 직접 접수하고 배차 관리를 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이를 자동화해 관광 택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주며,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관광객들이 관광 택시 기사와 만나 원하는 코스대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포항 관광 택시 앱 ‘타보소 관광’은 14일부터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앱을 이용하기 힘든 이용객들을 위해 전화 예약 방식으로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시는 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관광 택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26일까지 12일 간 관광 택시 요금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광 택시를 이용한 관광객들에게 포항 여행 중 찍은 사진을 1인 당 1장씩 즉석에서 관광 택시 프레임에 인화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상진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포항 관광 택시 앱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 택시를 타고 편하고 즐겁게 포항을 여행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홍보 영상과 외국어 홍보물 제작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관광 택시를 알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