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40주년 풀무원, "지속 가능 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할 것"
2024-05-12 13:27
풀무원은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수서 본사에서 창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창사 기념사에서 "풀무원은 40년 전 전인미답의 길에서 새 역사를 써내려 갔다“며 ”이제 미래의 글로벌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세계인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글로벌 넘버원 지속 가능 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주주뿐 아니라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한 글로벌 톱클래스 수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세계인의 선망과 존경을 한몸에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핵심 전략 아래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Food-tech) 통한 미래 대응' 등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전사의 젊은 직원 대표들이 자리했으며, 그 외 임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참석했다.
풀무원지구식단 모델 이효리가 참여하는 대고객 행사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도 개최했다. 지난 10~11일 1박 2일간 충북 괴산에 위치한 풀무원 임직원 연수센터 ‘풀무원아카데미’에서 열린 '스테이풀무원'에는 엄마와 딸 40명이 참가하여 풀무원의 40년 브랜드 가치를 체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