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시민 위한 다양한 사업 성공적 추진 위해 경기도·정부등과 협치 중요"

2024-05-03 21:39
구독자 97만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 출연
진솔한 모습 보여준 콘탠츠 구독자들로부터 반응 좋아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3일 “주어진 임기 끝까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경기도와 정부 등과의 협치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나섰다.

신 시장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소개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 출연해 시장으로서의 업무 일과와 진솔한 모습을 보여줬다.

현재 해당 콘텐츠는 구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신 시장이 출연한 콘텐츠는 이날 오후 5시 기준 업로드 23시간만에 조회수 2.4만회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신 시장은 지역 공동주택 재건축 현장과 과천정보타운역 신축공사 현장 등을 돌아보며, 안전을 챙기고, 민원과 관련한 세세한 사례까지 소개하면서 지역 현안을 다양하게 챙기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  과천의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생활 환경 등을 소개하고, 우수한 정주 여건에 대해서도 설명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과천시]

촬영 당일 신 시장은 LH 관계자 등과 만나 ‘지식정보타운역 신축공사’, ‘국도 47호선 우회도로 개통’, ‘과천대로 축소’ 등 지정타 교통환경 개선방안 등이 신속히 추진되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덜기 위한 노력에도 힘썼다.

한편,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은 현재 구독자 96.3만 명을 돌파, 누적 조회수 5억5000을 넘어선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