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 행정·사회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2024-04-25 14:36
경산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중 산업건설위원회 · 행정·사회위원회 현지 확인·점검 실시

 
경산시의회 산건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모습[사진=경산시의회]
경북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상호)는 지난 24일, 제253회 임시회 기간 중 관 내 사업장 2개 소를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 맑은물사업단을 차례대로 방문했다.
 
먼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국립종자원으로부터 올해 4월 과수 무병화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운영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한 후, 과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무병묘 보급 활성화 및 체계적인 무병화 관리를 당부했다.
 
다음으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맑은물사업단을 방문한 위원들은 관계자들로부터 수돗물 생산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들은 후, 경산정수장 내 착수정, 혼화지 등 시설을 둘러보며 정수 처리공정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위생적인 관리를 강조했으며, 관계자들에게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먹는 물 공급을 당부했다.
 
김상호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라며, 경산시의회에서도 시정 현장을 면밀히 살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산시의회 행사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모습[사진=경산시의회]
또한 경산시의회 행정·사회위원회(위원장 전봉근)는 지난 24일, 제 253회 임시회 기간 중 사회적기업인 ㈜스마트인디지털을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인디지털(대표 홍일곤)은 지역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데스크탑PC를 생산‧판매하는 업체로, 정보화 소외계층에게 PC 기증,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4차산업 스마트교육 무상 지원,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교육 등 정보화 격차 해소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행정사회위원회 위원들은 사업장을 둘러보고 기업 소개 및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며 어려운 점에 대해 청취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에 고용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점을 높이 평가하며, 사회적기업 역할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봉근 행정사회위원장은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관계 종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경산시의회에서도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