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車림표] "비행기표 예약, 요일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고?"...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2024-04-24 06:00

대한항공 B787-9 [사진=대한항공]

여름철을 앞두고 휴가 계획을 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해외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조금이라도 싼 가격으로 항공권 티켓을 노리려 할 것이다. 여름철 성수기엔 가격이 특히 비싸기 때문에 여행비용을 계산해 보고 높은 가격에 포기하거나 조금 더 저렴한 곳으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막상 찾아보면 해외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아주경제는 성수기에도 비수기보다 더 싸거나 비슷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항공권 싸게 사는 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항공권 예매는 화요일과 일요일에
항공권 예매는 화요일, 일요일 이른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항공권 예약은 요일별로 가격에 차이가 나고, 비행기표 예매하는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다. 사람들의 항공권 예매가 몰리는 목요일~토요일은 항공권 예약 시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으로는 항공권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비행기표 가격비교를 하거나, 실시간항공권 검색을 통해 항공권비교 후, 싼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가까운 거리는 저가항공권을 이용하거나, 비수기에 항공권·호텔 예약, 신용카드 마일리지 사용 등이 있다.
 
[사진=연합뉴스]
 
땡처리투어·여행...많게는 98%까지 '할인' 
땡처리는 재고품을 급히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땡처리 상품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항공권 예약 및 호텔 예약, 패키지여행 등 땡처리 상품을 이용하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98%까지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해 해외여행을 국내 여행보다 싼 가격에 갈 수도 있다.

땡처리 상품은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비교하고, 찾아봐야 한다. 이때 항공권 땡처리, 호텔 땡처리, 땡처리 패키지 등 상품을 찾을 때는 기간이 임박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 2~3일 내 유효한 상품을 찾다보면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땡처리하는 상품이 많다. 또한 항공권 예매에 있어 땡처리 상품이 많은 편이다. 특히 평일 출발하는 항공편에 저렴한 땡처리 상품이 많다. 땡처리투어, 땡처리여행 상품을 찾고 있다면 땡처리닷컴, 땡처리몰, 모두투어, 하나투어, 인터파크 등 다양한 국내여행사 홈페이지와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얼리버드 티켓'...정상가보다 20% 저렴
땡처리 투어와는 반대로 기한이 많이 남은 상황에서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도 있다. 바로 얼리버드 티켓을 이용하면 된다. 얼리버드 티켓이란, 기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미리 내놓는 항공사의 항공권 프로모션 중 하나이다. 보통 출발일 보다 6개월 이상 전에 낮은 등급부터 정상가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따라서 얼리버드 티켓은 해외여행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의 대표적인 항공권 예매 방법이다.

얼리버드 티켓 프로모션 일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의 뉴스레터를구독하거나, 항공사의 스마트폰 앱을 다운받아 정기적으로 알림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항공권 가격 비교 앱을 유명한 '스카이스캐너', '플레이 윙즈'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확인하거나 '네이버 항공', '옥션 항공' 등 웹사이트를 통해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얼리버드 티켓으로 비행기표 예약 시, 정상 항공권에 비해 비행기표 싸게 구입했기 때문에 변경이나 취소가 어려우며, 정상 항공권보다 제약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수화물이나 기내식에 대한 확인은 꼭 해야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커머스 이용'...지역별 상품도 '다양'

이커머스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중 하나이다. 위메프, 티몬, 쿠팡과 같은 이커머스 회사에서 패키지 상품, 특가항공권, 할인항공권을 파격적으로 할인하기도 한다. 보통 이커머스 회사와 국내여행사, 저가항공사 등이 함께 만든 패키지 상품이다. 주로 일본, 중국과 대만, 동남아 등이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 특가상품이나, 저가항공 비행기표가 많으며, 남태평양이나 유럽 등 지역별 상품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