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원주로 벤치마킹 온 임실군수 등 임직원 환영
2024-04-22 13:30
박경리문학공원 카페서희 등 사업 우수사례 벤치마킹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원강수 원주시장이 지난 19일 벤치마킹을 위해 원주시에 방문한 심민 임실군수 등 임실군 직원들을 만나 차담을 나누는 등 환영의 마음을 전했다.
임실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일정으로 군수를 비롯, 관광치즈과장, 건설과장 등 총 10여 명이 원주시를 방문해 소금산 그랜드밸리, 박경리문학공원 카페서희 등 사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원강수 원주시장 취임 이후 의욕적으로 추진한 박경리문학공원 내 문화도시 거점공간 조성사업인 ‘카페 서희’등을 보러 온 임실군 방문단의 사전 요청으로 진행됐다.
◆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강원 원주시는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가 원주 댄싱공연장에서 원강수 원주시장, 홍기철 장애인단체연합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됐다고 22일 밝혔다.식전 행사인 시각장애인 난타팀의 난타 공연과 록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신 분들을 위한 표창패 전달식, 2부에서는 한마음 축제 축하공연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홍기철 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장애인의 자립 의지와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지향하고자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