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두번째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 통해 3040 공략"

2024-04-07 15:52

 
CJ온스타일이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신규 유튜브 채널 ‘매직임박’의 썸네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본격적인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사업 확장에 나섰다.

CJ온스타일은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기획한 신규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매진임박은 CJ온스타일이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 개국한 ‘오픈런’에 이은 두번째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이다. CJ온스타일은 매진임박 론칭을 시작으로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원화 전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유튜브 등 외부채널 통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팬덤 구축에 특화된 CJ온스타일 앱 라이브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를 제고해 트래픽과 신규 고객 락인(Lock-in) 등의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스튜디오 에피소드에 직접 투자도 단행한 바 있다. 고관여 제품일수록 라방 주목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향후 카테고리 특화형 유튜브 채널 개설도 검토 중이다.

매진임박은 모델 이현이와 함께 30~40대 여성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인다. 매진임박 첫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엄카찬스’다. 엄마 카페 찬스라는 의미로 이현이가 각 지역의 핫한 카페를 찾아다니며 요즘 엄마들의 트렌드를 탐방하고 진솔한 소통을 펼치는 리얼 웹 예능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매진임박을 30~40대 여성을 겨냥해 메가 채널로 육성하고자 한다”며 “본격적인 이원화 운영 전개를 통해 압도적 트래픽과 신규 고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