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대한민국 최고 교육 정책·행정, 교육 현장 책임지고 있다"

2024-03-27 16:01
'좋은 경기 교육 위해 최선 다해달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7일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미래인재 양성기관 책무성 제고와 연수(교육)기관 전문성 강화 직무연수에서 특강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북부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7일 "경기 교육은 대한민국 최고 교육 정책과 교육 행정으로 교육 현장을 책임지고 있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미래인재 양성기관 책무성 제고와 연수(교육)기관 전문성 강화 직무연수에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연수(교육)기관의 역할과 방향'이란 특강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임 교육감은 "학생을 잘 교육하고,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도 교육청 인재개발국, 연수원, 교육원 직원들의 역할이 더 막중해졌다"고 말했다.

특히 "각자 맡은 일에 책무성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때 모든 것을 쏟을 에너지가 생길 수 있다"며 "협업과 공동체 의식으로 역량 강화 위한 아이디어를 내주고, 좋은 경기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향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도 교육청은 이날 도 교육청 인재개발국 관계자, 연수(교육)기관장, 직원 등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무연수를 열었다.

직무연수는 임 교육감 특강을 시작으로 '경기 교육 정책의 이해와 기관별 협업 방안', '소통으로 화합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연수(교육)기관 인재 개발 전문성 확장' 등 기관별 맞춤형 주제로 진행됐으며, 연수를 오는 28일까지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