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교원 에듀테크 교실' 전국 7개소로 확대...IT소외지역 교육격차 해소 목적
2024-03-27 14:01
교원그룹이 IT소외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올해 전국 7개소로 확대했다.
26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학생들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운영 중이다. IT 인프라를 비롯해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 학교를 선정해 교실 리모델링과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충남 천안을 시작으로 강원 태백, 경기 광주, 경북 구미, 전북 고창 등 5개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경남 밀양과 전남 여수에 추가 개관하며 전국 7개 권역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외에도 현직 교사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연수프로그램을 통한 종합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전국 각지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아이캔두 코딩을 활용한 코딩 수업은 물론 창의체험 등 방과후 활동 공간으로 활용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지역 간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와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에듀테크 교실 지원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에듀테크 교실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