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상생·협력을 위한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2024-03-27 11:23
삼척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마련
이번 간담회는 삼척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패 취약 분야의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 관련 안내사항 전달과 협조를 구하기 위해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도민감사관의 역할과 활동사례 등을 소개하고, 도민감사관 제도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운영계획을 공유하는 동시에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 협조사항 등을 당부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삼척시가 되기 위하여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시 자체적인 노력만으로 한계가 있다"면서 "행정의 누수가 있거나, 탁상행정으로 예상되는 주민불편사항 제보 등으로 삼척시 청렴지킴이의 역할과 공직자들에게 금품향응 수수 등 사적이익 추구 금지와 부정청탁 근절을 위해 적극 협조하는 것이 삼척시 청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방안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척시에는 제5기 도민감사관 12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삼척시 주요사업이나 부패취약분야 등에 대해 감시, 조사, 공익제보 등 외부 부패 통제 장치로 운영되고 있다.
삼척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함께, 도민감사관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