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후보, '청년에게 희망을, 어르신에게 행복을' 발표

2024-03-25 12:28
김기웅, 청년·노인 공약 발표해

대구시 중남구 김기웅 후보가 청년·노인 등에 관한 ‘청년에게 희망을, 어르신에게 행복을’ 복지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김기웅 후보]

대구광역시 중남구 김기웅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25일, 청년·노인 등에 관한 ‘청년에게 희망을, 어르신에게 행복을’ 복지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김기웅 후보는 “중구남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꿈을 향한 도전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껏 이상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야 한다”라며 “현재 우리 지역에 있는 빈집을 활용해, 청년들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공유오피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은퇴한 어르신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전문분야 노하우 등을 청년들과 이야기하며 전수해 줄 수 있는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청년들에게는 희망을, 은퇴한 어르신에게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건강하고 모두 함께 행복한 중구남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 후보의 ‘청년에게 희망을, 어르신에게 행복을 주는 중구남구’ 실현을 위한 공약으로는 △빈집 활용, 청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공유오피스 대폭 확대 △세대 간 소통의 공간 마련(가칭 : 인생나눔소통마을)이다.
 
또한, △1인가구 맞춤형 행정·상담 의료서비스 제공 △어르신 여가 활동을 책임지는‘시니어 특화 체육시설’조성 등을 내세웠다.
 
김기웅 후보는 “약속이 아닌 결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이번 선거에서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