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토마토 재배 심화 과정 교육
2024-03-20 17:29
19일 천연기념물 산양 먹이 주기 행사에 이어 '냉수성 어종' 어린 고기 특별전'도 5월 30일까지 진행
매년 여름 토마토 축제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원 화천군이 농업소득 증대 및 전략 품목 육성을 위해 토마토 재배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 화천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20일 화천군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관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로 25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4월~11월 기간 중 월 2~4회, 총17회 100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토마토 재배관리 방법, 병해 대책 등의 이론 수업과 현장실습, 벤치마킹으로 토마토 재배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입학원서는 화천군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여 다음 달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응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 기술과 농업 경영 교육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이번 농업인대학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토마토 재배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천군은 실제 토마토 농사에 적용할 수 있는 현장실습 교육의 비중을 높여 지역농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선도농업인을 양성할 방침이다.
화천군은 산천어의 고장답게 이색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냉수성 어종 어린 고기 특별 전시전’도 시작했다. 화천토속어류생태체험관에서 5월 30일까지 산천어와 연어, 무지개송어, 황금 송어 등 올겨울 알에서 부화한 냉수성 어린 고기를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각각 30분씩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토속 어류 및 냉수성 어종 어린 고기에 대한 해설 서비스와 전시 기간 중 초등학생,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초청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19일 화천군 백암산케이블카 일원에서 천연기념물인 산양 먹이 주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화천군청 관계자 등 15명은 원주지방환경청에서 제공한 건초 4톤, 뽕잎 300kg, 염분 섭취용 미네랄 블록 200kg 등의 먹이를 산양 출몰지에 공급하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