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다

2024-03-20 14:34
시내버스 활용 건강한 생활습관 홍보에 나서

양양군이 대중교통인 버스를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양양군]
양양군은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인 버스를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양양군은 시내버스 3대에 금연,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한 생활습관 유도 등의 홍보문을 부착하여 지속적인 시각적 노출을 통해 주민들의 금연 욕구를 끌어올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홍보하고 있다.
 
홍보 내용으로는 금연을 위한 '금연, 양양군 보건소가 도와드립니다',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 등의 문구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금연 홍보의 경우 보건소 금연클리닉 안내 전화번호를 표시하여 군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양양군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홍보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금연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금연구역 지도점검과 금연클리닉 운영, 내 혈관 지킴이 교실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군민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