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소식] 기장군, '실내게이트볼장' 상반기 준공 목표로 '순항 중' 外 

2024-03-18 17:28
후반기 공정 거쳐 6월 준공 눈 앞

실내게이트장 조감도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오는 상반기 조성 목표인 일광유원지내 '실내게이트볼장' 공사가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일광유원지 ‘실내게이트볼장’은 일광읍 원리 107번 일원에 연면적 2028㎡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며, 실내게이트볼장 2면과 배드민턴장 4면을 포함하고 있다. 

군은 총사업비 58억원을 투입해 지난 2023년 6월 착공을 시작으로 조성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현재 후반기 공정을 거쳐 오는 6월 준공할 예정이다. 

향후 실내게이트볼장이 완공되면 지역 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게이트볼과 배드민턴을 즐기는 생활체육공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실내게이트볼장 조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군민들의 생활체육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다”며 “시설이용 시 주민 편의성 증진과 안전한 시공을 위해 공정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일광유원지 조성사업’은 군민체육공원(국민체육센터, 실내게이트볼장), 월드컵빌리지(종합운동장, 유스호스텔, 축구공원), 야구테마파크(정규구장, 리틀·소프트볼구장, 박물관, 체험관 및 연습장) 등 동부산권 다목적시민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각종 대회 유치와 전국 스포츠인의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군 브랜드 이미지 상승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기장군, ‘1-Table 1-Flower 캠페인’ 추진 
생활 속 꽃 문화 확산으로 화훼농가 지원 나서
 
.기장군이 ‘1-Table 1-Flower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사 곳곳에 꽃을 배치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이 생활 속 꽃 문화 확산과 어려운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1-Table 1-Flower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1-Table 1-Flower 캠페인‘ 은 기장군농업기술센터가 새기술 실증시범포에서 생산한 시클라멘을 군청 전 부서 및 사업소와 직속기관 등에 배치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는 꽃과 함께하는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환경을, 직원들에게는 업무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유지하는 근무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꽃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하고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고 문화를 확산시켜, 최근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의 경영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기장군 화훼농가뿐만 아니라 기장군민과 직원들 모두가 꽃과 함께하는 행복을 누리시길 바란다”말했다. 또한 “철마 미래화훼공원, 두구동 금정화훼단지 등을 방문하면 지역 내 100여개 하훼농가에서 출하하는 신선한 꽃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