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시청 연결통로 홍보공간으로 새단장

2024-03-18 09:29
올 상반기 들어설 홍보관과 연결통로 의회활동 상징 기대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가 시민이 즐겨 찾는 의회 홍보관 조성 첫 단계로 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대한 개선 공사를 최근 모두 마쳤다.

18일 시의회에 따르면, 최근 의회는 의회와 시청을 연결하는 2층 통로 35.1㎡에 대한 정비 공사를 진행했다.

통로 기존 시설물 철거 뒤, 양쪽 벽 공간을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으로 재조성한 것이다.
 
한쪽 벽은 지방의회를 나타내는 의회 마크 구조물과 초대 의회 개원사·의원 윤리 강령 등을 표기해 채웠고, 다른 한쪽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담은 사진·의정 구호로 꾸몄다.

 
[사진=안산시의회]

특히, 의회는 방문객이 의회의 활동과 의정활동에 임하는 의원들의 자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올 상반기 중 의회 청사 1층에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조성할 홍보관과의 연계도 고려했다.
 
새 단장을 마친 연결통로에 대한 평가는 긍정적이다. 공간이 주는 상징성과 세련미가 지나다니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시의회 관계자는 “열린 의정 구현이라는 모토를 실현하고 의회 청사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 중 들어서게 될 홍보관과 함께 이번에 조성한 연결통로 공간이 의회 활동을 상징하는 곳으로 기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