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시세 1억원 이어가는 비트코인…英 ETN 승인 가능성 호재
2024-03-12 07:27
비트코인 원화거래소서 1억 유지…김치프리미엄 6%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비트코인 가격이 유지되고 있다. 영국 규제당국의 가상화폐 관련 상장지수증권(ETN) 승인 가능성을 높이는 발언을 내놓으며 다시 한번 연료가 투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글로벌코인시황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하루 전보다 4.7% 오른 9510만원을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4.44% 오른 53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비트코인은 9551만원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 치웠다.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보다 국내 가격이 높은 '김치프리미엄'이 붙은 한국에서는 국내 원화거래소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 개당 시세 1억원을 돌파했다. 업비트 기준 7시 현재 거래가격은 1억 7만원을 기록하는 등 시세가 1억원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기준 김치프리미엄은 약 6% 수준이다.
英 금융감독청 "가상화폐 기반 ETN 거래 반대 없다"
영국 금융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은 가상화폐 기반의 ETN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거래소 요청에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11일 발표했다.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은 "비트코인 강세론자들은 (가상화폐 ETN가 승인나면)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기관 투자가 증가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한다"며 "그들은 ETN으로 시장에 돈이 흘러들어오면서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커버넌트랩스 방치형 RPG '커버넌트 차일드', 프리민팅 컬래버레이션
BF랩스 자회사 커버넌트랩스의 방치형 RPG '커버넌트 차일드'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애그리게이터 회사 '듀(Dew)'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달 15일까지 프리민팅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듀는 서클(Circle), 폴리곤(Polygon), 라인(Line) 등에서 투자를 받은 폴리곤 블록체인 기반의 유명한 NFT 애그리게이터다. 다수 플랫폼에서 NFT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콜래버는 정해진 물량을 가지고 각 1시간 동안 프리민팅이 가능하며, 총 3가지 프리민팅 항목 중 자격이 충족되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커버넌트 차일드'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NFT 진입 장벽을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NFT에 다가갈 수 있도록 프리민팅 기회를 제공, 활발한 NFT 거래를 위한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유저들은 커버넌트 차일드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 추가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고,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P2E(Play to Earn) 게임만의 장점인 수익성도 얻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커버넌트 차일드 공개 베타 테스트(OBT)는 현재 4개월째 접어들었다.
위믹스 재단 '우나기 엑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판부터 적용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법인 위믹스 재단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하나의 생태계로 연결하는 프로젝트 '우나기(Unagi)'의 핵심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x)'를 공개했다.'우나기 엑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위믹스3.0, 이더리움, 폴리곤, 아발란체, BNB, 크로마 등 다양한 블록체인을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우나 월렛'을 통해 서로 다른 체인상의 게임 토큰과 대체불가능토큰(NFT)도 거래 가능하다.
우나기 엑스는 오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출시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판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우나기 엑스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체인링크랩스의 '크로스 체인 메시징 프로토콜(CCIP)' 기술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