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플러스] 우미건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 견본주택 8일 오픈···정주환경·미래가치 눈길
2024-03-07 11:20
우미건설이 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대전시 동구 성남1구역을 재개발하는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의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대전 성남 우미린 뉴시티는 대전시 동구 성남동 1-9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4층, 9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213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77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우수한 정주환경과 미래가치를 모두 품은 입지 여건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단지는 KTX, SRT, 대전지하철 1호선이 지나가는 대전역과 경부고속도로 대전IC, 대전복합터미널, 동서대로, 한밭대로 등이 인접해 대전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성남3구역, 가양동1, 3, 4, 5구역 등의 정비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대전 원도심을 대표하는 신흥주거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래환승센터 조성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는 대전역세권과 맞닿아 있어 미래가치 또한 주목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으며, 타입별로 주방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 설계를 적용하고 공원형 단지를 계획해 쾌적함과 안정성을 높였다. 지상공간에는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스마트홈 서비스인 린 IoT 등 거주 편의성을 높이는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한다”며 “대전 원도심 신흥주거지로 탈바꿈될 성남동, 가양동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상대동 일원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