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년기본소득 신청접수

2024-02-27 14:07
청년들의 복지향상과 안정적 생활기반 조성
주거 취약가정 환경 개선 서비스 실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청년들의 복지향상과 안정적 생활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2024년 1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접수를 오는 29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여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24세 청년으로 최근 3년 이상 여주시 거주 또는 경기도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는 청년이며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가 되지 않아 위의 요건 확인 후 신청이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신청하고, 4분기 신청 대상자가 이전 분기 청년기본소득을 받지 못한 경우 소급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주민등록 초본을 첨부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재산, 소득, 취업여부에 관계없이 1인당 분기별 25만원씩 최대 연100만원을 여주사랑카드(경기지역화폐)로 지급받으며 시는 심사·선정 절차를 거쳐 오는 4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사회복지과 및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경기도 콜센터에 문의 할 수 있다.
◆ 주거 취약가정 환경 개선 서비스 실시
[사진=여주시]
여주시 무한돌봄센터와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 청소 및 이웃돕기 물품 등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주거 환경 개선 서비스가 진행된 가정은 지적장애인 엄마와 미성년자인 딸이 함께 사는 한부모 가정으로 건강상의 이유로 집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여주시 무한돌봄센터와 중앙동행정복지센터가 힘을 합쳐 집 내·외부 청소 및 이웃돕기 물품 등을 지원했으며 추후 관리를 위한 청소 및 정리정돈 교육까지 함께 실시했다.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지원받은 대상자는 “평소 집 정리가 어려워 늘 걱정만 했었는데, 이렇게 도와주시니 너무 고맙고, 앞으로는 딸을 생각해서라도 청소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말을 남겼다.

여주시무한돌봄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에 더 앞장서며 심도 있는 사례관리와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