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 창업자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공모 접수

2024-02-20 12:47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 지원
평택시 보건소, 금연 구역 특별 야간 지도 점검 및 캠페인 실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오는 3월 20일까지 공모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16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하였거나, 사업자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이다.

지원 사업은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 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참여자는 펀딩교육, 펀딩페이지 작성을 지원받아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후에도 일반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 작성 등을 지원받게 된다.

펀딩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1일에 사전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전설명회 신청은 평택시청 청년정책과로 유선으로 가능하다. 펀딩 사업신청은 평택시 누리집의 공고문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는 청년 창업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평택시 보건소, 금연 구역 특별 야간 지도 점검 및 캠페인 실시
[사진=평택시]
평택시 보건소는 지난 15일과 17일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금연 구역 특별 야간 지도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평택역, 도시공원, 소사벌 상가 등 청소년 흡연 취약지역과 민원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금연 구역 표지판 설치 기준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금연 구역 내 흡연행위를 단속해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 예방과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진행됐다.

평택시는 현재 공중이용시설 1만 5464개소를 대상으로 주야간을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금연 지도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단체들과 협력해 지속적인 지도 활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국민건강증진법으로 지정된 금연시설에서 흡연 적발 시 10만원, 조례로 지정된 시설은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라며 “지속적으로 금연 구역 지도 점검을 해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