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수도 요금 알림도 문자로…

2024-02-14 16:46
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 제공

[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이달부터 군민들이 휴대전화 문자로 수도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문자로 고지받는 내용은 수도요금 뿐만 아니라 청구금액 및 미납금액, 납기일, 요금 세부내역 또는 감면내역, 사용량 등이다.

문자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환경수도과 상수도팀에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이후 이사, 매매 등 문자고지 대상 번호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해지 및 변경 신청을 함께 해야 한다.

문자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요금청구서 분실 걱정이 없으며, 직접 송달하는 종이 고지서보다 먼저 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지서를 줄여 종이 자원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자 발송비용은 무료로 제공된다. 
 
야구대회 등 각종 대회 개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2024년 순창군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비롯해 각종 체육대회를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개최함에 따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14일 군에 따르면 2월 한 달간 순창공설운동장 및 팔덕다용도경기장에서 총 4개의 대회가 열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3450여명의 선수와 부모, 관계자가 순창을 찾게 될 전망이다.

이에 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경기장을 찾는 이들에게 대표적인 관광지 및 축제 등을 소개하기 위해 경기장 내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순창을 찾은 선수와 관계자들이 체육행사를 즐길 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시 찾고 싶은 순창, 머물고 싶은 순창’을 가슴에 새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침이다.

이밖에 앞으로도 각종 축제장, 박람회 등 찾아가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지원 사업을 홍보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도 힘쓰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