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강원본부, 동해시 장애가구에 노·사합동설맞이 떡국키트 나눔 봉사활동

2024-02-06 17:2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장애가구에 떡국키트 배달하며 온기 나눠 …

동해시 송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한국철도 강원본부장과 동해기관차승무지부장이 떡국키트를 배달·기부하고 있다.[사진=강원본부]
한국철도 강원본부는 6일 설 명절을 맞아 동해시 장애가구를 대상으로 '노사합동설맞이 떡국키트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한국철도 강원본부는 설 명절을 맞아 떡국떡, 사골, 만두, 달걀, 소고기, 라면 등을 담은 200만원 상당의 떡국키트를 동해시 장애가구 50곳에 배달·기부하였으며, 강원본부 노동조합 지부장과 강원본부장이 함께 직접 배달하며 노·사가 협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50가구는 송정동 행정복지센터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동해시지회에서 선정되었다.
 
또한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의 "느티나무 봉사회"와 동해역의 "동해 코레일봉사회"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따뜻한 명절 만들기에 동참했다.
 
한국철도 강원본부의 노사합동설맞이 떡국키트 나눔 봉사활동은 동해시 장애가구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었으며, 지역사회의 행복한 명절을 위한 소중한 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동기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2024년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온기로 시작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