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천혜 생태·해양관광 자원 보유한 대부도 시 발전 위한 핵심자원"
2024-01-31 09:27
대부동 찾아 경기도, 정부에 SOC 확충 등 건의사항 수렴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30일 “천혜의 생태·해양관광 자원을 보유한 대부도는 시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이라며 치켜 세웠다.
이날 동 연두방문으로 대부동을 찾은 이 시장은 현재 수립중인 대부도 종합발전계획 추진 사안을 설명하고,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요구 등 시민 건의 사항을 수렴하며 이 같이 밝혔다.
직접 현장에서 시민 의견을 경청한 이 시장은 시민 건의 사항을 종합발전계획 수립 내용에 담아내고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내비쳤다.
이번 방문 과정에서도 대부도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 수렴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다.
현장에서는 교통 접근성이 취약한 만큼 도로 확장 등 교통 대책 수립,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등의 요구사항이 제시됐고, 이 시장은 검토 후 정책 반영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와 정부에 지속 건의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오는 2월까지 25개 동 연두방문 ‘시민과의 행복한 동행’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