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영천시 자원봉사단체 간담회 개최

2024-01-24 16:24
사랑의 온기 나눔 추진본부 발대식도 함께 추진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4일 다나눔센터 1층 교육실에서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장 50여 명과 함께 2024년 자원봉사단체 간담회와 더불어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추진본부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영천시]
경북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24일 다나눔센터 1층 교육실에서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장 50여 명과 함께 2024년 자원봉사단체 간담회와 더불어 사랑의 온기 나눔 릴레이 추진본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도 자원봉사센터의 주요 사업, 공모사업 등을 안내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단체 간 협력을 공고히 하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영천시 온기 나눔 추진본부 발대식도 함께 개최했다.

온기 나눔 릴레이 캠페인은 각종 재난·재해와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국민을 위로하고, 온 국민이 서로를 격려하며 따뜻한 겨울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단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는 자원봉사·기부·자선활동을 공동의 메시지와 슬로건을 통한 범국민적 활동으로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영천시도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발대식 후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나눔 물품(온열매트, 명절 음식 세트 등)을 봉사단체별로 전달하는 릴레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홍우 소장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갑진년에도 이웃에게 위로가 되는 활동들이 끊이지 않게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다음 달 2일 온기 나눔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취약 계층을 발굴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