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시책설명회 개최
2024-01-24 16:05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주요 지원시책 설명
2024년 '햇살하우징 사업' 신청 접수
2024년 '햇살하우징 사업' 신청 접수
이번 설명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유관기관, 경기도, 안성시가 합동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주요 지원시책 설명과 현장에서 개별 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KOTRA경기지원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역FTA통상진흥센터, 안성상공회의소 등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자금·금융지원책, 수출·R&D기술개발 사업, 창업지원책 등에 대한 기관별 시책에 대한 설명과 현장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안성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정된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시책들이 있지만, 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금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실을 다지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첨단산업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4년 '햇살하우징 사업' 신청 접수
경기 안성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2024년'햇살하우징 사업' 신청을 오는 2월 2일까지 주민등록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햇살하우징 사업이란, 저소득층의 난방비와 전기료 절감 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 사업(주택개보수)으로 기밀성 창호 및 문으로 교체, 벽체 내단열 보강, 보일러 교체, LED 조명 등 고효율 조명기기로 교체 등을 실시한다.
사업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사업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이하 가구이며 사업비는 호당 평균 500만원이다. 단, 수선유지급여 수급자, 비주택 거주자, 최근 3년 이내 지원받은 햇살하우징, 장애인·중증장애인 주택개조사업, G하우징'500만원 이상' 등 수혜자는 제외한다.
자세한 사업 문의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 햇살하우징 담당자 또는 안성시청 주택과 햇살하우징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