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동계 전지훈련지로 '인기 몰이'

2024-01-22 15:13
꿈나무 유도 대표팀 이어 역도 선수 42명 유치…지역경제 효과 높여

[사진=진안군]
전국 역도 꿈나무들이 전북 진안군에서 동계 전지훈련에 한창이다. 

2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전주 용소중 역도팀을 시작으로 오는 2월 8일까지 6개 학교, 42명의 역도 선수들이 진안군에서 훈련을 추진한다.

전주 용소중(8명)은 오는 26일까지 참여하며, 순창북중․순창고(20명)는 31일까지, 전주 우아중(7명)은 다음 달 8일까지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또 강남 영상미디어고(4명)와 인천 강남중(3명)는 오는 27일까지 머무르면서 고강도 체력훈련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올해 성적을 내기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선다.

군은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선수들이 전지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지원은 물론, 행정 관련 지원을 제공해 여러 종목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꿈나무 유도 대표팀 200여명이 2주간의 전지훈련 및 도쿄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안창림 선수의 기술지도 등을 통해 성공적인 동계 합동 훈련을 마치고 돌아갔다.

군은 꿈나무 유도 대표팀 전지훈련이 2억여 원의 지역경제 효과를 유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진안고원몰, 설 명절 전 품목 24% 할인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은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 이달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10일간 설 명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 품목 24% 할인이 이뤄지는 진안고원몰에서는 군수 품질인증을 받은 홍삼제품, 새싹삼 떡갈비, 진안 흑돼지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뿐만 아니라 자사몰에서도 동시에 할인을 진행하며, 자사몰에서는 주류상품(생딸기 막걸리, 진안블랙 증류주)까지도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6일 오후 1시에는 진안고원몰이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진안고원 새싹삼 업체의 ‘새싹삼 떡갈비’에 대한 실시간 방송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싹삼 떡갈비는 고지대 진안에서 키운 진안돼지, 한우와 표고버섯, 양파, 대파 그리고 진안고원 새싹삼이 첨가되어 깊은 맛을 내는 것이 일품이다. 

진안고원 새싹삼 떡갈비 실시간 방송판매는 진안고원몰 전 품목 24%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방송 특가 6%를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구매인증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