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스피커 타인 소음 걱정 끝"...제이디솔루션, 나만의 3D 스피커 '브릭미니' 공개

2024-01-12 15:59
지향성 오디오로 특정인만 사운드 청취 가능
'음성 명료도' 기술로 노년 이용자도 정확히 들려
CES 2024 출품...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탑재한 3D 사운드 스피커 '브릭미니' [사진=제이디솔루션]

제이디솔루션이 1월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3D 사운드 스피커 '브릭미니(BRIC mini)'를 공개했다.

11일(현지시간) 업계에 따르면 제이디솔루션은 그동안 정부와 공공기관, 산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었지만 이번 CES 2024를 통해 일반 이용자용 스피커를 선보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브릭미니는 일반 스피커로 사용하다가 개인모드로 바꾸면 이어폰을 끼지 않고도 옆 사람에게 소리가 들리지 않는 지향성 오디오 기술이 탑재돼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영화·게임에서 풍부한 3D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어디서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터리를 탑재했고 일반·하이브리드·지향성 모드를 이용자 사용환경에 따라 조정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이 방에서 공부하고 있을 때 공부에 방해가 안 되도록 거실에서 가족들이 이어폰 없이 브릭미니만으로 편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 

청력이 약한 노년 이용자에게도 유용하다. TV를 시청할 때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볼륨만 계속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브릭미니는 음성 명료도 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드라마를 볼 때 작은 소리 볼륨으로도 정확한 음성인지가 가능하다. 

불필요하게 소리를 키워 소음이 유발되는 상황도 줄일 수 있다. 게임용으로 사용할 경우 하이브리드 모드를 이용해 생생한 효과음들이 마치 이어폰을 낀 것처럼 귓가에서 3D사운드로 들을 수 있다. 

한편 제이디솔루션은 100여건의 지향성 오디오 원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국내외에서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