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TL 두 번째 라이브 방송…서비스 개선 방향 브리핑
2024-01-10 17:08
우선 TL은 10일 '지역 이벤트' 보상을 확대 적용한다. 1등과 행운 보상에 편중된 기존 보상안을 조정해, 지역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150위(기존 100위)까지 스킬 성장에 활용할 수 있는 '마린드'를 제공한다. 기본 보상도 강화해 순위와 상관없이 연마서와 단련서를 기존보다 두 배 지급한다. 배분 방식은 특정 무기가 이벤트에 유리한 점을 감안해 1월 17일 변경할 예정이다.
기존 스킬의 성장 수치를 다른 스킬로 옮길 수 있는 '스킬 전환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용자가 지정한 스킬 세트를 자유롭게 전환해 플레이할 수 있는 '스킬 퀵슬롯 세트' 기능도 17일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24일 추가 예정인 신규 스킬은 2주에 한 번씩 3일 동안 진행되는 '저항군 이벤트'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하면 습득 가능하다.
오는 17일에는 현재 21개 서버를 10개 서버로 통합한다. 이용자에게 파티 던전, 길드 구성 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라는 설명이다. 서버를 옮길 수 있는 서버 이전 시스템과 여러 서버 이용자들과 함께 던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서버 파티 자동 매칭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TL의 첫 번째 공성전은 2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불거진 계정 도용 사태에 대해서도 이용자들에게 사과했다. 엔씨는 피해를 입은 이용자들의 재화를 원상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문영 TL캠프 캡틴은 "미숙한 운영으로 이용자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