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남읍 전천지구 도시개발사업 첫발
2024-01-04 14:48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고시
2024 일자리드림데이 첫출발 시작해
2024 일자리드림데이 첫출발 시작해
대상지는 가남읍 태평리 구시가지와 인접하고 국도 3호선 및 지방도 333호선을 통해 접근이 용이하며 가남역과도 멀지 않아 개발압력이 높은 지역이다.
따라서 여주시에서는 난개발을 방지하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개발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금번 도시개발구역을 지정했다.
전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여주시에서 면적 2만 5390㎡ 규모로 환지방식이며 주거용지 및 기반시설을 포함해 금년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또한 향후 환지계획을 수립해 체비지 위치 및 면적을 정하고 사업 준공시기에 체비지를 매각할 계획이다.
고시문 및 지형도면은 경기도청 및 여주시청 홈페이지와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 2024 일자리드림데이 첫출발 시작해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관내 1~3개 업체가 참여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매월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에 참여한 업체는 총 2곳으로 먼저, 가남읍 소재의 화장품 제조업체인 ㈜이앤알로 품질관리원, 생산관리원 등 3명을 모집한다.
또다른 구인업체는 세종대왕면 소재의 크린룸판넬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은솔산업으로 사무직 1명, 생산직 10명 총 11명을 모집한다.
2024년 첫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1월 9일 오후 2시까지 여주 일자리센터(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을 받으면 된다.
또한 일자리드림데이 관련 자세한 정보와 그 밖에 수시 채용을 원하는 구인업체나 구직자는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일자리드림데이에 총 13개 구인업체가 참여하고 150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에 응시해 그 중 32명이 채용됐다”고 전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소규모 채용행사인 일자리드림데이를 통해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일자리 매칭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