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 출시 확정 MOU 체결

2023-12-26 15:57
'영천시-(주)ALVOLO F&C-신녕농협' 업무협약 체결 - - 영천마늘피자, 내년 1월 25일 피자 알볼로 전국 매장 출시 목표

피자알볼로 ‘영천마늘 불고기피자’출시 확정을 위한, MOU 체결후 기념촬영 모습(왼쪽부터 ㈜ALVOLO F&C 이재욱 대표, 최기문 영천시장, 이구권 신녕농협 조합장)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의 대표 작물인 마늘이 세계적인 음식 중의 하나인 피자를 만나 콜라보를 형성해 세계시장 공략에 나섰다. 

영천시는 26일 국내피자 브랜드인 피자알볼로의 영천마늘피자 출시 확정으로 피자알볼로 및 신녕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1월 25일 피자알볼로의 전국 300여 매장에 영천마늘 불고기피자와 영천마늘 페퍼로니피자 두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와 판매를 위한 것으로 피자알볼로는 신녕농협으로부터 영천마늘을 납품받아 건강하고 맛있는 영천마늘피자를 생산해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영천시는 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피자알볼로는 "피자는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 기본에 집착하다"’라는 기업모토를 가진 수제피자 전문브랜드로 음식의 기본인 식재료 중요성에 초점을 둬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료로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피자 생산 만을 고집하며 식 재료 대부분은 국내 농가에서 재배된 것들을 사용하고 있다.
 
영천시는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사업추진단과 함께 영천마늘피자 개발을 위해 여러 차례 피자알볼로 본사를 방문해 업무협의를 가졌으며, 지난 10월 영천와인페스타 기간에 피자알볼로와 함께 '영천마늘피자 나눔시식회'를 개최해 축제에 참가한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재욱 ㈜ALVOLO F&C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피자알볼로의 기업모토를 실현하기에 충분하며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은 물론 소비자의 식습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했다.

이구권 신녕농협 조합장은 “품질 좋은 영천마늘과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 만을 고집하는 알볼로의 콜라보로 더 새롭고 매력 가득한 영천마늘피자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마늘피자는 영천마늘의 알싸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세계인의 음식인 피자에 고스란히 담아 세계 속 한국인의 맛을 실현 시켰다”며 “앞으로 영천마늘의 세계화를 위해 로컬기준을 넘어선 글로벌 기준에 맞추고 더 다양하게 더 많은 세계적인 영천마늘 식품이 생산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