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민명예감사관 활동 보고회 및 위촉식 개최

2023-12-22 14:18
평택시 시민명예감사관, 제7기 끝맺음 제8기 새 출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시민명예감사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평택시 시민명예감사관 활동 보고회 및 제8기 평택시 시민명예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2년간의 제7기 시민명예감사관 활동을 공유하고 2024년 새로운 시작을 맞은 제8기 시민명예감사관 위촉과 현장점검 주제 선정 등을 위해 마련됐다.

정장선 시장은 “지난 2년간 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을 펼쳐주신 제7기 평택시 시민명예감사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중역을 이어받은 제8기 시민명예감사관도 신뢰받는 감사행정 구현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제8기 시민명예감사관과 함께 시민의 눈높이에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더 나은 변화를 만들어 가는 청렴도시 평택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미래발전 논의 정책고문 회의 가져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온라인 회의를 열고 평택시 시정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평택시 정책고문과 정장선 평택시장, 기획항만경제실장이 참석했으며 평택시 발전전략과 현안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에 대한 자문과 집중 논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제안받은 분야별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민선8기 주요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평택시 정책고문은 환경, 경제, 외교, 안보 등 12개 분야에 사회 저명인사들로 구성됐으며 △주요 현안사업 방향성 제시 △정책 컨설팅과 홍보 △국책사업 유치 △중앙부처와 원활한 협력체계 강화 등 평택시를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분야별로 주신 제안은 100만 특례도시로의 도약의 밑거름으로 삼겠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 발전에 기여해 주실 것으로 기대하며 제시하신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자리를 함께한 정책고문들도 평택시만의 특성과 시기적 기회를 살린 정책 추진으로 대한민국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가기로 뜻을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