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정시] 동덕여대, 약학과 제외 선택과목 미구분...영역별 반영비율 달라

2023-12-20 18:02
서류 100% 일괄합산 전형 변경

동덕여대 학교 전경. [사진=동덕여대]

동덕여자대학교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인 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실기우수자전형, 그리고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모집단위는 나군(인문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자연과학부), 약학대학, 공연예술대학), 다군(사회과학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정보학부), 예술대학, 디자인대학, 문화지식융합대학, 미래인재융합대학)으로 나눠 선발한다. 정시모집 인원은 전체 모집 인원의 약 41%에 해당하는 728명이다. 

수능우수자·농어촌학생·특성화고교·기회균등전형은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를 모두 반영한다. 커뮤니케이션콘텐츠전공과 문화예술경영전공의 경우 3개 영역(국어-수학 중 1개·영어·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을 균등 반영한다. 약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 단위는 선택과목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수능 4개 영역을 반영하는 모집 단위의 경우 영역별 반영 비율이 각각 다르다. 영역별 반영 비율에 따라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동덕여대. [사진=동덕여대]

실기우수자 전형의 경우 대체로 실기고사 성적 영향력이 높다. 단 체육학전공의 경우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수능반영 비율이 80%로 높으며, 회화전공, 디지털공예전공, 디자인대학(수능 40% → 60%)의 경우 수능반영 비율이 전년 대비 확대됐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전형은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후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우를 대상으로 하며,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부종합 전형 유형으로 진행한다. 별도 자기소개서 작성은 없으며, 제출서류(학교생활기록부, 경력관련 서류)를 토대로 서류평가를 진행한다. 2023학년도부터 정시모집은 서류 100% 일괄합산 전형으로 변경되어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