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대동모빌리티 등의 수출유공 4개 업체 감사패 수여
2023-12-12 17:20
신도, 대동모빌리티, 미래첨단소재, 에스엘씨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12일, 제9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행사에서 제60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에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활발한 수출 활동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관내 수출 유공 4개 업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는 신도, 대동모빌리티, 미래첨단소재, 에스엘씨가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이들 기업은 기술개발과 시장개척을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다.
먼저 신도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서 37년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품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일본, 북미, 유럽, 중국 등 해외 수출을 활성화하여 세계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미래첨단소재는 이차전지 양극재용 첨가제 분말 제조 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해 전년 대비 수출실적이 48% 정도 확대되었고 수출과 내수 공급망이 확대됨에 따라 매년 10~2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 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에스엘씨는 모델링팩 제조 기업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러시아, 쿠웨이트, 미국 등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다변하는 시장에 대응해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경영 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이뤘으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대구시 스타기업, 브랜드 K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