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당구 무료 아카데미 강좌 개최

2023-12-07 11:31
경기도 체육대회 출신 강사 무료 강의 실시...기본자세부터 경기 운영까지 상세한 지도
의왕도시공사 "내년 개설될 당구 프로그램에 주민들 많은 관심 당부"

의왕시민들이 당구 무료 아카데미에서 당구 교습을 받고 있다.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도시공사가 지난 5~6일 양일간 ‘당구 무료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당구 무료 아카데미는 당구 초급자, 입문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오픈 20여분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이날 강좌는 당구 활성화를 위해 의왕시 소속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인 박현수 강사가 무료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 강사는 기본자세, 팔로우 스트로크 등 초보자가 놓치기 쉬운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상세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이 이뤄진 백운커뮤니티센터 당구장은 지난 8월 개장한 뒤 무료로 운영한 시범운영 기간 이후 12월부터 대당 5000원(1시간)의 가격으로 유료 운영 중이다.

1인당 가격이 아닌 당구대 1대당 가격으로 계산해 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고, 당구대 1대에 최대 4명이 이용 가능해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성광식 의왕도시공사사장은 "당구 무료 아카데미를 통해 입문자들이 당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내년 개설될 당구 프로그램에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