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영남대학교, 미래 50년 이끌어갈 양성 MOU

2023-11-30 17:19
대구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지역인재 양성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영남대학교와 지역소멸 극복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영남대학교와 지난 29일, 지역소멸 극복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30일 전했다.
 
영남대학교 본관 2층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과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시민 행복과 공간혁신을 선도하는 도시개발 전문공기업으로서 산업단지개발, 공공주택건설 및 임대주택 공급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 등 대구 미래 50년을 위한 역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도시개발공사와 영남대학교는 청년인구 역외 유출과 지역소멸 위기에 공감하고 대구·경북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산학협력 연계 사업 발굴, 인적·물적 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대구도시개발공사와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사회진출 기회가 더욱 확장되고 나아가 지역의 질 좋은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한 산학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에 이바지하고 지역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