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 공장지역 환경과 주민건강 연구회,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2023-11-30 16:34
11월 30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세미나실

시멘트 공장지역 환경과 주민건강 연구회’는 11월 30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세미나실에서‘시멘트 공장지역 환경과 주민건강 연구회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정책연구 모임인 ‘시멘트 공장지역 환경과 주민건강 연구회’는 11월 30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세미나실에서‘시멘트 공장지역 환경과 주민건강 연구회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공장주변 대기질 조사현황, 순환자원의 활용, 공장주변 환경오염 실태 및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환경오염 저감 방안을 강구하기위해 추진됐다.
 
또한 관련 제도적 사회적 쟁점 및 타지자체 정책들을 분석하여 지역사회 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수단을 발굴하기 위해 연구용역이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장인 김기하 의원 외 7명의 연구회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대학교 삼척산학협력단의 연구용역 결과보고 후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 회장인 김기하 의원은 “배출기준 점검 등 지역 환경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반영해달라고 연구용역 초기에 강조했었고, 지역기업과 주민들의 상생 방안을 도출하여 도내 시멘트 주변지역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