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논그림 쌀 사랑가득 담아 이웃돕기 기탁

2023-11-29 16:20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유색벼를 활용한 논그림 사업으로 생산된 여주쌀 10kg 92포를 11월 28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유색벼 논그림은 세종대왕릉역 일원과 여주보 주변 3개소에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논그림을 수놓아 경강선과 여주보 전망대를 이용하는 내외방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주쌀 대왕님표 브랜드 및 전국 최초 쌀 산업 특구에 걸맞는 여주를 널리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금년에는“행복도시 희망여주”, “2023년 여주 오곡나루 축제”,“전국 최초 쌀산업 특구지정 여주대왕님표”를 논그림으로 표현해 여주시를 알렸다.

여주시 관계자는 “마음이 담긴 사랑의 여주쌀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이웃과의 나눔을 같이하는 복지행정을 실천해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탁된 여주쌀은 여주천사들의집, 평화재활원, 창강양로원, 대신노인요양시설 소호의집에 각각 전달되어 따뜻한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 2023년 12월 일자리드림데이 실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오는 12월 4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일자리드림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 구인업체는 화장품 제조업체인 ㈜이앤알(여주시 가남읍 연삼로 소재)로 제품 포장 등 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12월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12월 4일 오후 2시까지 여주일자리센터(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여주시에서 매달 실시하는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의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진행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일자리드림데이 관련 자세한 정보와 그 밖에 수시 채용을 원하는 구인업체나 구직자는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실시되는 일자리드림데이는 관내 기업 총 14개 업체가 참여했고 143명의 구직자가 현장면접에 응시해 그 중 32명이 새로운 일터를 얻었으며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일자리 매칭을 위한 꾸준한 사후관리를 하는 등 여주시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