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대응 이렇게" 세스코, 홈페이지서 빈대방제 솔루션 제공

2023-11-29 10:35
솔루션 통해 빈대 유입경로·솔루션 등 제공
13년간 '빈대모니터링지수'도 공개…지속적 증가 추이

[사진=세스코]

세스코가 홈페이지 내 빈대방제 솔루션 신청 페이지를 신설하고 빈대 관련 현황과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개설된 빈대방제 솔루션 페이지에는 빈대 번식력과 확산력을 포함한 빈대 특성과 장소 유형별 유입경로, 서식 환경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빈대가 초기 대응과 방제 난이도가 높은 해충인 만큼 사전 진단과 정기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 관련 세스코 빈대방제 솔루션 프로세스도 함께 소개됐다. 특히 세스코 홈페이지에서 바로 빈대방제 솔루션 상담 신청이 가능하도록 간편한 상담 신청 코너도 개설됐다.

세스코는 2010년을 기점으로 올해 11월까지 13년간의 ‘빈대모니터링지수’도 공개하기도 했다. 이날 공개한 빈대모니터링지수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23년까지 국내 빈대는 지속해서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빈대 증가는 국내외 출입국자수와 높은 상관성을 가지는 것으로 관측된다.

실제 2020년부터 2021년 코로나로 국내외 출입국자 수가 감소하며 빈대모니터링지수 증가세가 둔화됐으나 2022년 국가 간 출입국 제한 조치가 해제된 이후부터 국내외 출입국자수와 빈대 모니터링 데이터 지수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세스코 관계자는 “장기간 해충 모니터링 데이터를 축적해 오며 빈대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위생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생활 환경 개선 방안을 지속해서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