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 윤재옥 원내대표 등 만나 국비사업 건의
2023-11-20 16:56
지역 국회의원 만나 주요 현안사업 예산 반영 건의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은 11월 20일, 국회를 방문해 대구지역 주요 현안 사업이 2024년 국비 예산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날 국회 방문은 2024년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 되었거나 일부 반영된 대구시 주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충분한 국비 확보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만규 의장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양금희 의원을 비롯해 윤재옥 의원, 이인선 의원, 김상훈 의원, 강대식 의원, 김승수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을 국회 및 대구경북신공항 투자설명회장에서 잇달아 만나 대구지역의 10개 주요 사업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국비 추가 반영을 집중적으로 건의했다.
또한, 지역의 첨단산업 혁신에 필요한 사업으로 △비수도권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능형 반도체 개발·실증 지원’ △미래모빌리티 특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모빌리티 실제환경 모사 전자파 장애 평가시스템 구축’ △비수도권 웹툰산업 거점센터 조성을 위한 ‘대구글로벌웹툰센터 조성 및 운영’ 사업 등이 지역 국회의원들의 전방위적인 협조가 필요한 사업으로 요청됐다.
이어, 이만규 의장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만나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 달빛고속철도 특별법의 연내 국회 통과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깊이 공감하며, 달빛고속철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당 차원의 총력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