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민의 힘이 곧 도시의 힘이자 도시 미래 결정하는 핵심"

2023-11-19 13:27
2023년 광명시 주민자치회 통합워크숍' 개최
주민자치위원 360여 명 참여… 한 해 활동 돌아보고 발전 방안 모색

[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17일 주민자치회 통합워크숍과 관련, "시민의 힘이 곧 도시의 힘이자 도시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날 박 시장은 충남 예산 스플라스 리솜과 수덕사에서 열린 2023년 주민자치회 통합워크숍에 참석한 뒤,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을 다지면서 이같이 밝혔다.

워크숍에는 18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360여명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그 동안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애써 온 위원들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광명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위원들과 주민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퀴즈를 풀면서 시·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함께 해야 할 과제를 모색했다.
 
또 “주민자치회가 시민의 참여 속에 발전할수록 광명시는 더 나은 도시, 더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도 했다.
 
특히 박 시장과의 토크콘서트에 이어 개그맨이자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고혜성 씨가 ‘인생의 동기부여와 행복’을 주제로 강의해 시선을 끌었다.
 
박 시장은 “위원 간 결속을 다지고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방향으로 워크숍을 준비했다”며 “많은 주민자치회 위원이 적극적으로 워크숍에 참여하여 뜻 깊고 가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