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절화연구회 고품질 절화생산 위한 토양관리·소독 기술교육 실시

2023-11-13 14:13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2023년 절화연구회 대상으로 고품질 절화생산을 위한 토양관리 및 토양소독 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전문 농업인 양성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주 절화연구회는 1995년 결성해 현재 25명의 회원들이 여주시 절화 작목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현장 기술교육 내용은 '농가 진단' 및 '토양관리 및 토양소독 기술교육'으로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 이형용 팀장님을 강사님으로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형용 강사님은 2002년부터 지도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토양 및 시설원예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 농촌진흥청 전문 강사, 시설원예기술사, 다양한 저서 활동 등 토양과 시설원예에 대한 전문가다.

농가 진단은 절화연구회 회원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현장에서 맞춤 답변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토양관리 및 토양소독 기술교육은 현장 사진 및 이론을 바탕으로 고품질 절화를 재배하기 위해 현장에서 토양을 어떻게 관리하고 소독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어 연구회 회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절화연구회 담당자 최홍준 주무관은 “여주시 절화 품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구회 회원들과 소통하고 농가 상황에 맞는 맞춤 교육을 지원해 여주시 절화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외수입 체납 고지서 일제 발송
경기 여주시는 최근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위해 체납자 4251명, 총 8907건의 체납고지서를 발송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체납고지서에는 각 부서에서 관리되고 있는 각종 과태료·과징금·수수료·사용료 등 세외수입 체납에 대해 오는 30일까지 납부를 독려하는 내용이 들어 있다.

납부 방법으로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CD/ATM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에 가지 않고도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번호납부, 인터넷 납부, 신용카드로도 가능하다.

체납고지서를 받고 납부 기한 내 납부하지 않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성실 납세자와의 형평성을 위해 관련 법령에 근거한 부동산, 차량, 매출채권 등을 압류하고 자동차 등록 번호판을 영치하는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건전한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납부 방법을 활용해 납부 기한 내 납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