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소식]기장군 거점영어센터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 外
2023-11-08 19:32
레벨테스트 후 수강 가능
기장거점영어센터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2009년부터 기장군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전문 원어민 강사의 100% 실용영어 회화 수업으로 진행되면서도, 1인당 수강료가 3만 5천원(성인 4만 원)으로 저렴해 학부모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겨울학기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과 성인이며, 겨울학기에 신규로 참여하는 수강생은 수강 전 레벨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신규 수강생 레벨테스트는 6일부터 10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재원생은 7일부터 17일까지 별도로 접수한다.
접수와 레벨테스트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거점영어센터가 기장군민을 위한 영어학습과 체험활동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거점영어센터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관내 영어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글로벌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학기 거점영어센터는 기장교육행복타운, 기장종합사회복지관, 정관읍 교육행복센터, 월내복지회관, 일광거점영어센터 총 5개소에서 운영되며 16명의 우수한 원어민 강사가 배치된다.
기장군, 청사 내 전기차충전기 7기 추가 설치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 및 탄소중립 실천
그간 군청사 옆 신천리 공영주차장에 3기의 전기차 충전기가 운영 중이었으나, 주로 관용차 위주로 사용되고 있어 충전기 대수가 부족하다는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이에 군은 청사 내 민원인 주차장에 전기차충전기 7기를 추가 설치하고 지난 10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설치된 전기차충전기는 100kW 용량의 초고속 급속충전기 6기와 완속충전기 1기의 총 7기로 차량 7대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급속충전기의 경우 30분 이내로 완충이 가능하며, 간이지붕이 설치돼 있어 이용자가 우천 시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전요금은 kWh당 385원 정도로 시중요금보다 평균 20% 저렴하다. 또한 전기차충전기를 이용 시 주차요금이 2시간 동안 면제되고 이후부터는 50%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확충하고, 청사 방문 주민들의 편의도 한 단계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전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