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2023-11-08 13:00

여수시가 오는 2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기부자에게 다양한 답례품 선택 기회를 제공하여 기부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업체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모집분야는 관광서비스, 농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별로 10개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품목이 중복될 경우 3개 업체 이내로 선택할 예정이다.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답례품을 생산하고 배송할 수 있는 업체는 신청 가능하나, 국세·지방세 체납이나 휴·폐업 중인 업체, 지방계약법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사업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개인, 단체, 법인)는 오는 24일까지 여수시청 3층 징수과 고향사랑기부금팀에 직접 방문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는 답례품의 공정한 선정을 위해 12월 중에 여수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는 여수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부자의 관심을 끌고 여수시를 홍보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답례품을 찾고자 한다"며 "지역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지자체)에 기부하는 제도로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